주식거래 세금 파악하기


아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소소하게투자를 하는 사람입니다. 한때는 현물 시장에서 놀았고 지금은 선물로 넘어온 상태죠. 물론 제가 투자를 한다는 사실 자체가 잘 한다는 의미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한 얘기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식거래 세금과 같은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가지 않는 정보는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주식거래를 할 때 발생하는 부수적인 비용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궁금증을 갖고 있던 정보라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보단 깔끔하게 핵심만 언급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바로 주식거래를 할 때 발생하게 되는 세금을 얘기하자면 0.3%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차이가 있지만 개인의 경우 주식거래를 장이 열렸을 때 HTS로 투자하니 이렇게만 알아두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주식거래를 할 땐 수수료도 들어가게 되는데 이부분은 왕복으로 0.03%가 필요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수수료를 면제받으면서 주식거래를 할 수도 있고 더 저렴하거나 더 비싼 경우도 있지만 언급한 내용이 가장 보편적인 수준에 해당하죠.



고로 주식거래는 진입한 뒤에 청산을 할 때마다 0.33%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최소한 0.34%를 넘는 수익을 챙길 수 있어야 실질적인 수익이 생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식거래를 통해 매번 이런 수익률을 챙기는 것은 상당히 어렵죠?



그래서 저는 주식거래를 말리고 싶은 생각입니다. 주식거래에 입문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오해하는 것이 주식거래에는 대박이 있다는 것인데 그런 것은 없습니다. 그러니 이제 막 입문한다면 그냥 발을 들이지마시길 바랍니다. 잠깐 얘기가 빠졌군요. 지금까지 주식거래의 세금에 대해 엮어봤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정보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xlive.dll 다운 절차안내  (0) 2015.10.03
엑셀 그래프 그리기 써봅니다!  (0) 2015.10.01
스캔 프로그램 받아보기  (0) 2015.09.25
3ds max 학생용 받으세요!  (0) 2015.09.22
html 강좌 살펴보기  (0) 2015.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