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콤보상자 목록 항목 선택하기

간편한 엑셀의 콤보상자로 목록과 항목을 선택하는 방법 안내



데이터를 정리할 때 가장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하나만 꼽으라면, 역시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죠? 워낙 기능이 뛰어나서 사용하기 싫어도 사용하게 되는 툴인데, 기본적인 엑셀 콤보상자와 같은 기능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그냥 몇 가지 버튼을 누를 수만 있으면 엑셀 목록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S의 프로그램에서 클릭을 해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에 정리를 해봤어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엑셀 항목 선택에 대한 내용 자체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전달하는 엑셀 콤보상자에 대한 정보라도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우선 작성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문서가 없는 상태라서 임의로 아래 이미지와 동일한 내용을 채운 뒤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 실행을 한 뒤에는 작업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서 지정할 수 있고,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지정해줄 수도 있어요.



▼ 범위 지정을 한 뒤에는 데이터 탭으로 이동해서 데이터 메뉴를 눌러주세요. 정확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메뉴를 누르면 작은 화면이 열리는데, 제한 대상과 체크 항목을 아래와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그리고 원본 오른쪽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 이어서 원본 데이터가 있는 범위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지정해주세요. 그럼 좌표 범위가 자동으로 입력될 거예요. 혹시 원본이 없다면 원본 부분에 [1,2,3]과 같은 방식으로 직접 입력해도 괜찮아요.



▼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역삼각형 아이콘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