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 바로가기 아이콘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면 브라우저를 실행하며 어떤 곳을 찾아간 뒤 화면을 띄우는 것보단 한 번에 화면을 띄울 수 있도록 세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제목에 있는 기능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죠. 다만 세팅 방법을 알아야 적용을 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할 수 있는데 제가 비록 컴퓨터 고수는 아니지만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을 지정하는 절차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적었으니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부터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고로 바로가기를 원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크롬을 실행하는 것이며 주소창에 [goo.gl/uS3AKy]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스토어를 통해 확장 도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든 주소이며 대문자와 소문자의 구분을 한다면 안전한 경로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앞서 언급한 스토어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캘린더를 준비했다면 이번에는 주소창에 [chrome://apps]을 적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럼 방금 전에 준비했던 캘린더가 앱 목록에 있을 텐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창으로 열기] 항목을 체크합니다. 굳이 창으로 열기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조금 더 프로그램의 모습을 원한다면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간 체크를 해준 다음에는 다시 한 번 우클릭을 한 다음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에 만들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바탕화면에 실행 버튼을 만들 땐 시크릿 모드를 쓰면 안됩니다. 시크릿 모드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안되고 앱이 있는 페이지를 띄우는 것도 안되니 반드시 일반 브라우저 모드를 써서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각설하고 스케줄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다음에는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작업과 연관해서 실행 화면을 배경에 깔아두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부족한 내용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