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암호 해제 - 생략 설정


보안을 탄탄하게 유지하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겠지만 어차피 혼자 쓰는 컴퓨터라면 부팅을 할 때마다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를 구분해야 하거나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함부로 사용할 수 없도록 보안 관리를 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그냥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사라지도록 세팅을 해주는 것이 좋죠. 문제는 윈도우8 암호 해제를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의외로 절차는 간단하며 아래 자세한 내용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부팅을 하고 바탕화면이 보이는 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줍니다. 그럼 작업 표시줄 왼쪽 위에 실행 화면이 뜨는데 [netplwiz]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면 생략을 세팅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 화면이 띄워질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데 새롭게 열린 화면의 위쪽에 있는 [비밀번호 입력 여부]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체크를 없애는 과정에서 기존에 쓰고 있던 암호를 한 번 더 입력하거나 재부팅을 해주어야 할 수도 있는데 어려운 항목은 전혀 없으며 안내에 따라 내용을 채우기만 해주면 무난하게 윈도우8 암호 해제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모두 적용하고 설정을 했다면 이제부터는 부팅을 할 때 따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다만 윈도우8 암호 해제를 하더라도 절전 모드가 켜지게 되면 여전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도 절전모드도 해제를 하고 싶다면 추가적인 세팅이 필요한데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체크 항목 오른쪽의 세팅 변경]을 누르고 절전 모드에 [해당 없음]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물론 화면이 꺼지는 것은 유지하고 싶다면 디스플레이 끄기 항목을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비밀번호 입력이 귀찮을 때 시도할 수 있는 세팅 절차를 소개했는데 완벽한 윈도우8 암호 해제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기호에 맞는 설정을 하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