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서식복사 (글씨체 속성 가져오기)

깔끔하게 한글에서 서식복사로 글씨체의 속성을 가져오는 과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전체적으로 통일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메인이 되는 양식을 고르고, 그 양식을 다른 내용에도 그대로 적용해야 할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설정 값을 하나씩 직접 수정하는 것보다 그냥 한글 서식복사를 해주는 것이 빨라요.



다만, 문서 프로그램이 지원해주는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한글 속성복사를 빠르게 작업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이번에 내용이 아닌 양식만 옮겨주는 과정을 엮어보려고 합니다. 현란하고 화려한 스킬을 공유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한글 글씨체 복사를 해보고 싶을 땐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작업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혹시 두 개의 문서에서 양식을 옮겨야 한다면, 두 개의 문서를 동시에 띄워두면 됩니다. 저는 하나만 열고 편집을 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메인이 될 부분으로 커서를 옮겨주세요. 저는 1번을 기준으로 할 계획이니, 1번 위에 적당히 커서를 옮겨볼게요.



▼ 커서의 위치를 잡았다면, 편집 탭의 모양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Alt + C]를 한 번 눌러주세요.



▼ 메뉴나 단축키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릴 거예요. 그럼 여기서 필요한 항목을 체크한 뒤에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완료했다면, 이번에는 편집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Shift + 방향키] 또는 드래그 앤드 드롭을 활용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Alt + C] 혹은 앞에서 누른 메뉴를 다시 한 번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선택된 부분의 모양들이 미리 기억해둔 내용으로 변경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문서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