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관리 10 추가 삭제

윈도우7에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고 10에서 추가와 삭제를 해주는 방법



가끔 답답하게 굴지만, 그래도 컴퓨터는 참 부지런합니다. 부팅을 할 땐 지정되어 있는 프로세스를 한 번도 잊지 않고 실행해주니 말이죠. 그런데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에서 불필요한 항목이 왕왕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어요.



운영체제 기능만 활용해서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추가를 하거나 삭제를 할 수도 있지만, 서비스까지 함께 관리를 하려면 최적화 툴을 받아서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빠르고 효율적인 부팅을 원한다면 읽어주세요!





최적화 도구 다운로드 주소 : wisecleaner.com/wise-care-365.html


제가 소개하고 싶은 툴은 Wise입니다. 다운로드를 하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으니, 방문하셔서 페이지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과정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을 생략할게요.





툴을 실행한 뒤에는 시스템 조정에 있는 시작 항목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목록에서 사용하지 않는 항목을 오른쪽 버튼으로 해제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어서 서비스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제안 및 평가를 눌러서 정렬 상태를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활성화를 권장하는 항목을 모두 해제해주면 기본적인 정리는 완료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10에서 프로세스를 더해주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자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실행 화면에 [shell:startup]를 적어주세요. 7은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시작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열기를 해주면, 동일한 경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 실행을 원하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한 항목은 아이콘을 지워주는 것으로 자동 실행 목록에서 제거를 해줄 수 있어요. 간단하죠?





여담으로 최적화 툴이 아니라 자체 기능을 쓰고 싶다면 실행 화면에 [msconfig]를 적고, 관련 탭을 눌러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보다 빠른 부팅을 원할 땐 서비스까지 관리하는 것이 좋고, 기왕이면 최적화 도구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해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10과 함께 적어서 조금 애매한 글이 된 것 같군요.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