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배경 지우기 사진 투명 없애기

그림판에서 배경의 지우기와 웹에서 사진의 투명 영역 없애기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으니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고 기능도 간단한 작업에 맞춰져서 만만하게 느껴지는 도구죠? 그런데 기능 활용 정보를 조금만 알아두면 의외로 요긴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그림판 배경 지우기를 할 수도 있죠.



다만 쓸 수 있다는 것이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래서 윈도우의 도구로 사진 배경 없애기를 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결과물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다른 도구를 하나 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아래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그림판 투명배경을 해주는 과정부터 얘기하자면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mspaint]를 적어서 툴을 실행합니다.



툴을 실행한 다음에는 [Ctrl + O]를 눌러서 작업 대상이 될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지우고 싶은 부분을 흰 색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연필이나 지우개를 클릭한 다음 이미지에서 반복적으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섬세한 작업을 하고 싶을 땐 [Ctrl + 마우스 휠]로 이미지를 크게 만들면 됩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흰 색으로 표시했다면 이제 상단의 선택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추출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해서 [Ctrl + C]를 누릅니다.





이제 작업해둔 이미지를 다른 곳에 겹쳐줄 순서인데 그냥 임의로 이미지를 불러오고 [Ctrl + V]를 한 뒤 선택 도구 드롭 메뉴에서 선택 영역 투명하게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아셨겠지만 그림판으로 사진 배경 투명을 만들 수는 있지만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바로 저장을 할 수도 없습니다. 고로 두 장의 이미지를 겹치는 작업이 아니면 쓸모가 없는 기능이죠. 만약 배경을 없앤 PNG를 원한다면 어쩔 수 없이 다른 도구를 써야 합니다.


treemac.tistory.com/198


PNG를 생성할 땐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지만 웹 도구가 그나마 간단합니다. 그래서 위의 주소를 방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직접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그림판 배경 지우기는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고 웹 도구 활용은 다른 글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