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인쇄 여백 없애기 꽉차게 확대

파워포인트의 인쇄 시 여백의 없애기를 하고 꽉차게 슬라이드를 확대하는 법



PPT는 보통의 문서 프로그램과 달리 출력할 때 공백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출력해야 할 상황이 되면 불편한 느낌이 있죠. 그렇다고 해서 절대로 파워포인트 인쇄 여백을 줄일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완벽히 파워포인트 인쇄 꽉차게 설정을 할 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는 파워포인트 인쇄 여백 없애기를 할 수 있죠. 별도로 도구를 구하거나 윈도우에 내장된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 과정이 간단한 한 가지 파워포인트 확대 인쇄 방법을 아래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귀찮은 느낌이 있죠? 그래서 자체 기능으로 작업하는 과정을 얘기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PPT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자료를 불러왔다면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S]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되 탐색기 화면의 파일 형식을 PNG로 맞춰줍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슬라이드를 이미지로 바꾸고 출력하면 파워포인트 인쇄 여백 없애기가 됩니다.





저장을 할 때 작업 대상을 선택하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보통은 전체를 출력하게 되니 전체 슬라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장을 했다면 저장 경로를 찾아가서 [Ctrl + A]를 누릅니다. 그럼 모든 슬라이드 이미지가 선택될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상단의 공유 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인쇄라 적힌 메뉴가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됩니다.





메뉴를 눌러보면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미리 보기에서 파워포인트 확대 인쇄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용지나 모아 찍기와 같은 자잘한 설정은 기호에 맞게 맞춰주고 우측 하단에 있는 인쇄를 누르면 됩니다.





여담으로 혹시 도구를 따로 구해서 파워포인트 인쇄 꽉차게 설정을 해주고 싶다면 FinePrint라는 이름의 툴을 받아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 인쇄 여백을 줄여주는 절차를 하나 소개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