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약정 조회 할인 가능기기 확인

선택약정의 조회 및 할인이 가능한 기기의 확인



중고로 단말기를 장만했다거나 통신사와 약속해둔 가입 유지 기간이 지났다면, 사용 기간을 연장하면서 20% 정도의 통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정확한 조건은 아니지만 어차피 조건의 내용을 모른다고 해도 선택약정 조회를 해보면 그만입니다.



물론 선택약정할인 확인을 해보려면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선택약정 가능기기를 쓰고 있는 상태인지 체크해보는 절차를 엮어봤는데 혹시 선택약정할인 조회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단말기의 고유 번호라 할 수 있는 IMEI 번호를 파악해야 합니다. 기기의 뒷면에 있으며 배터리가 분리되는 단말기는 배터리를 빼고 단말기를 확인하면 번호가 보일 것입니다.



아니면 단말기를 켜고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상태]를 순서대로 탭한 뒤 IMEI를 체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장치를 켜서 체크하는 과정은 OS의 종류에 따라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사용하는 단말기의 고유 번호를 파악했다면, 이번에는 선택약정 확인을 도와주는 [단말기자급제.한국]을 방문하면 됩니다. 주소가 익숙한 형태가 아니지만 공식 페이지이고 안전한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20% 요금 할인 대상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기본적인 유의 사항을 충분히 읽어봅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동의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항목 체크를 하면 IMEI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오는데, 그 부분에 앞서 파악을 해두었던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번호는 연달아 입력하게 기타 문자들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선택약정 가능을 살펴보니 아직까지는 불가능한 상태군요. 곧 기간이 만료되고, 선택할 수 있는 순간이 올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기기를 바꿀지 아니면 통신비를 줄일지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좌우간 선택약정 조회를 하고 싶을 땐 이렇게 과정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단말기의 고유 번호를 파악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번호만 알아두면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되니 엄청 까다롭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다음에는 약정을 더해주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