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강좌 살펴보기


웹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하게 되는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라 할 수 있을 텐데 절대로 만만한 분야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나마 쉬운 언어로 알려져 있죠? 그래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시려는 분들께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분야이기도 한데 문제는 파편화가 되어 있는 여러 html 강좌로는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없고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도 파악할 수가 없어서 도무지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로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큰 틀을 이해시켜줄 수 있는 체계적인 html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분명 html을 다루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html에 대한 글을 연재하고 있지만 사실 저도 html을 잘 모릅니다. 하지만 좋은 강좌를 공유하고 있는 곳을 확실히 알고 있죠. 생활코딩이라는 곳인데 주소는 'opentutorials.org'로 방문을 해보면 html을 포함하여 코딩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과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으로 html을 배우려는 분들의 경우 엄청난 벽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되는데 저 역시 이런 느낌을 받은 적이 있지만 언급한 곳을 통해서 한 줄기의 빛을 볼 수 있었죠.



요즘에는 주소를 언급하면 광고로 여기는 경우가 많던데 저는 아닙니다. 그저 html을 익히고 싶은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html 자료들이 있는 곳이라 판단해서 정리를 하는 것뿐이며 부담 없이 방문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간단히 html의 강좌를 하고 있는 곳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html의 내용들을 필요로 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제가 아는 html에 대한 정보를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