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 프로그램 받아보기


사무를 보다 보면 컴퓨터에 있는 내용을 종이로 옮기는 출력이 필요하고 종이에 입력되어 있는 것을 이미지로 변환하는 작업도 필요하기 마련인데 이럴 때 준비해야 할 것은 일단 종이의 내용을 읽을 수 있는 기기와 해당 기기가 구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번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인데 혹시 기기는 준비가 되어 있지만 스캔 프로그램이 없어서 사용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스캔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스캔을 할 수 있지만 기왕이면 많은 기기와 호환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기기와 연동이 되는 'VueScan'을 쓰실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hamrick.com'을 통해서 구할 수 있는데 방문을 해보면 붉은색으로 된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하면 스캔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스캔 소프트웨어는 프리웨어가 아니라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즉, 스캔을 하려면 부담이 필요한데 혹시 이 부분이 싫은 분들이라면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준비하지 말고 운영 체제에 포함되어 있는 그림판을 사용해서 스캔을 해도 무방합니다.



일단 그림판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의 파일 탭을 선택하면 하위 메뉴에 스캔과 관련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 항목을 눌러주면 PC와 연결되어 있는 스캔이 작동하게 되죠.



간단하게 스캔을 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스캔을 필요로 하고 있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스캔에 대한 얘기는 아니겠지만 보다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그래프 그리기 써봅니다!  (0) 2015.10.01
주식거래 세금 파악하기  (0) 2015.09.29
3ds max 학생용 받으세요!  (0) 2015.09.22
html 강좌 살펴보기  (0) 2015.09.20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써보세요!  (1) 2015.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