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티 사진 투명도 조절해볼까


구체적인 내용을 몰라도 간단하게 작성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사실 다양한 기능을 알면 알수록 완성도 높은 문서를 작성할 수가 있게 되죠. 대학생분들은 물론이거니와 직장인 분들이 아마 많이 활용하는 문서 형식 중 한가지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바로 피피티라고 할 수가 있죠. 앞에서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어렵지가 않은 것이 그냥 슬라이드에 각자가 전달을 하고자 하는 내용을 텍스트로만 입력을 하면 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건 단순히 글자만 쓰려면 그냥 한글문서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지 굳이 피피티를 활용할 필요는 없는 일이죠.



즉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해서 단순히 글자만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경우라면 추가적인 사진 등의 이미지 자료도 활용을 해야하는 것은 물론 단순히 이미지만을 넣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역시도 약간의 편집 등을 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한 일환으로 오늘 살펴보고자 하는 내용 한가지가 있죠. 바로 피피티 사진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 전에 우선은 사진의 투명도를 조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선명한 이미지가 올라오게 되는 경우 함께 있는 텍스트가 제대로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되죠. 즉 사람들의 시선이 이미지보다는 글자를 향하게 되면서 효율적인 내용전달이 이루어질 수가 없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라면 투명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줄 필요성이 있는데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우선 상단에 있는 삽입을 눌러준 이후 아래에 있는 도형을 선택하여 슬라이드에 불러오고자 하는 크기대로 드래그를 이용하여 모형을 그려주도록 합니다. 그려진 모형위에서 마우스로 우클릭을 하여 도형 서식이라는 곳에 들어가시면 되겠는데요. 이렇게 하시고 나면 그림 서식이라는 새로운 창이 하나가 보일 것이고 새로운 창 왼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처음에 있는 채우기라는 메뉴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채우기를 눌러준 이후 이제 오른쪽에서 몇가지를 지정해주시면 되겠는데요. 채우기라고 되어있는 곳 아래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시고 파일이라는 것을 눌러서 불러오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에 있는 투명도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조절하여 마지막으로 닫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고 나면 여러분들이 그려주었던 도형안에 여러분들이 설정을 한 투명도로 사진이 나오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살펴볼 내용은 여기까지군요. 사실 클릭만 하면 되는 일이기는 합니다만 그 과정을 막상 말로 풀어서 쓰려니 이렇게 길어진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이러한 수많은 기능들을 통해서 내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죠. 다음 시간에도 역시나 피피티의 활용에 관한 이야기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