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7 iso - 자료 다운로드


갑자기 운영체제가 구동하지 않을 정도로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왔거나 사전에 치명적인 오류를 대비하고 싶다면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하는데 부팅 USB를 제작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구해야 할 것은 iso 파일이죠? 그래서 window7을 쓰는 분들이 이미지 파일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깔끔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이미지를 찾고 있었다면 아래의 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확실하고 깨끗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공식 루트를 따르는 것입니다. 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내 페이지를 찾아가면 되는데 주소는 [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7]죠.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페이지 하단에서 제품키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으며 그 부분에 사용하는 제품키를 적어주면 window7 iso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제품키를 몰라서 iso의 다운로드가 어렵다면 [magicaljellybean.com/keyfinder]에서 제공하는 키파인더를 받고 실행하면 간단하게 제품키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window7 iso를 공식 루트로 구하는 경우는 상당히 드물죠? 그도 그럴 것이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이미지 파일이 준비된 곳이 많기 때문에 굳이 공식 경로를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공식 루트가 아닌 곳에서 window7 iso를 받으면 어둠의 경로를 따르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가 자세한 방법을 설명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죠. 그래도 어둠의 루트가 마음에 드는 분들을 위해서 팁을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면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운영체제의 부팅 디스크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사실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window7 iso를 원하고 있을 때 참고가 가능한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