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파일 치료하기

귀찮은 usb에서 바로가기의 바이러스와 파일을 치료하는 과정 안내



PC에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처럼 외부 저장 장치도 사용을 하다 보면 몹쓸(?) 툴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물론 대처하는 방법도 있어요. 다만, 하나의 과정만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사용하는 장치에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가 찾아왔다면, 여러 방법을 시도해봐야 합니다.



모든 방법을 하나의 글에 정리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을 듯해요. 그래서 usb 바이러스 치료 확률이 높은 방법 위주로 아래쪽에 글을 엮어봤는데, 완벽한 해결책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장치에 문제가 있고, usb 파일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숨김 데이터가 계속 생긴다면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CURE를 쓰는 것입니다. 아래 올려둔 자료를 받아주세요.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 받은 자료는 문제가 있는 저장 장치로 옮겨주세요. 그리고 더블클릭으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실행이 원활하지 않다면, 우 클릭을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주세요.



▼ 이제 명령 프롬프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뒤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 혹시 아직까지 문제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하단에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검사 도구를 받으면 됩니다.




▼ 툴을 받은 뒤에는 실행해서 드라이브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기왕이면 숨김 찾기를 해서 숨겨진 데이터도 정리를 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MZK를 써서 전반적인 악성코드를 잡는 것인데,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정보를 알아보면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