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 그리기 써봅니다!


사무용 프로그램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하나의 주제로 모이게 된 여러 자료들의 수학적 계산이나 통계적 처리에 있어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엑셀이죠? 물론 아무리 업무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 하더라도 애초에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인데 이번에 엑셀 그래프 그리기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기회가 있을 때 한 번쯤 살펴보면서 행동으로 옮긴다면 앞으로 보다 효율적인 일처리를 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일단은 그래프로 표현을 하기 위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시트가 보이는데 여기에 데이터로 활용할 표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표를 그린다고 해서 테두리를 모두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표의 형태로 내용이 입력된 상태면 충분합니다. 이 부분은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하면 이해가 쉬울 듯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임의의 데이터 입력이 완료가 되었다면 그 부분을 드래그한 뒤 상단의 삽입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다양한 모양의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뒤에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입력해둔 데이터를 근거로 그래프가 생성되는데 크기와 위치는 모서리를 잡고 드래그를 하면 되고 세부적인 설정은 더블 클릭을 하면 관련 상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시도하면 무난하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프 그리기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던 내용과 일치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ppt변환 프로그램 써봅시다!  (0) 2015.10.06
xlive.dll 다운 절차안내  (0) 2015.10.03
주식거래 세금 파악하기  (0) 2015.09.29
스캔 프로그램 받아보기  (0) 2015.09.25
3ds max 학생용 받으세요!  (0) 201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