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적화 컴퓨터 성능 올리기

깔끔한 윈도우10의 최적화로 컴퓨터의 성능을 올리는 방법 안내



PC는 사용을 하면 할수록 보안 모듈과 같은 리소스를 차지하는 툴이 쌓이게 되고, 불필요한 데이터와 설정값이 늘어나게 됩니다. 고로 반응이 빠른 PC를 원한다면, 수시로 청소를 해줄 필요가 있어요. 문제는 어떻게 윈도우10 최적화를 하느냐는 것인데, 전용 툴을 쓰면 간단히 작업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컴퓨터 최적화를 도와주는 툴의 종류는 엄청나게 다양해요. 저도 상당히 많은 종류들을 써봤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Wise Care 365와 Glary Utitites를 쓰는 것이 윈도우10 성능 향상에 제일 큰 도움이 되더군요. 그래서 아래 두 가지 툴로 윈도우10 최적화를 하는 과정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주시기 바라요!



▼ 위에서 언급한 두 개의 툴은 하단에 엮어둔 각각의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 툴이 준비되면 Glary를 먼저 열어주세요. 그리고 기본 검사와 청소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 기본 점검 및 청소가 완료되면, 상단의 고급 도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정보 보호 및 보안 탭을 누르고 사용 흔적을 지우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항목을 대상으로 청소해주셔야 해요.



▼ 이제 Wise를 열고 Glary와 마찬가지로 기본 점검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PC 정리와 관련된 모든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세요.



▼ 리소스 낭비를 줄이려면 서비스와 시작 항목도 꼭 정리해야 합니다. 비활성화 권장 항목을 모두 꺼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모듈은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툴을 받아서 제거하면 됩니다.


teus.me/464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