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편집기 합치기 자르기 작업하기

간단하게 무료인 동영상의 편집기로 합치기와 자르기를 작업하는 방법



미디어 자료를 만들고 수정하는 툴은 기능이 많고 구성도 복잡해서 그런지 상용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대로 간단한 기능만 제공을 하고, 초보자도 다룰 수 있도록 구성된 툴은 사용 제한이 없는 경우도 있어요. 고로 무료 동영상 편집기가 있으면, 간단한 미디어 수정은 충분히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곰믹스와 다음팟을 권장하는데, 다음팟은 지원이 종료되었으니,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중점적으로 엮어볼게요. 그리고 다음팟 인코더가 꼭 필요한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으니, 다음팟 동영상 합치기 팁 정보도 정리하겠습니다. 혹시 인터넷에서 무료 동영상 편집기를 찾아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다음팟을 쓰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툴을 구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곰믹스를 쓰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툴을 받으면 됩니다.


gom2.gomtv.com/release/gom_mix.htm



▼ 설치할 땐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세세하게 설명할 내용도 없을 것 같아요. 혹시 구성 요소 선택이 어렵다면, 제휴 항목만 살펴본 뒤에 나머지 항목을 모두 체크해주세요.



▼ 곰믹스 준비가 완료되면, 실행해서 우측 상단의 추가를 누르고, 분할해야 할 미디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목록을 구성하고 타임라인이 생성되었다면, 남겨야 하는 부분은 드래그로 지정해주세요. 지정한 뒤에는 삼각형을 움직이며, 범위 수정을 할 수도 있어요.



▼ 범위를 지정했다면, [Ctrl + T]를 누르거나, 하단 그림에 표시한 버튼을 눌러서 분할하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인코딩을 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쉽죠?



이상입니다.